색다른 맛 구운 참치마요 주먹밥

2017. 11. 23. 23:54콩알's 일상/맛있는 음식



바쁜 아침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참치마요와 단무지를 넣고 '참치마요 주먹밥'을 가끔 해주곤 하는데


sns를 보다 보니 구운 참치마요 주먹밥이 있길래 늘 같은건만 해주는게 미안해 따라 해 봤어요.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색다른 맛이 날것 같아 해 보았는데 결론적으로 반응 굿!! 이였네요. ㅎㅎ









사진엔 밥이 1공기인데 신랑과 아이2명이 아침으로 먹을거라 밥 2공기로 주먹밥을 만들었어요.


양념장 만들 재료는 밥 2공기 분량 입니다. 1공기만 할거만 1숟가락씩만 해도 충분해요.






물 2숟가락과 간장, 올리고당,맛술을 넣고 냄비에 끓여 주세요.


팔팔 끓기 시작하면 불은 껴주세요. 첨에 넘 흥건한것 같아 걱정했는데 식으면서 살짝 걸쭉해 지더라구요. ^^





참치캔을 기름기를 쫙 뺀 후 적당량의 마요네즈를 넣어 섞어주세요.


전 1캔을 다 마요네즈와 섞었는데 2공기 분량을 만들어도 남더라구요~ 속을 얼마나 넣냐에 따라 좀 틀리긴 할것 같아요.





맨 밑에 밥을 조금 넣고 가운데 부분을 조금 파준 다음 그 위에 참치마요를 올려 주세요.






그 위에 밥을 다시 올려주고 뚜껑을 덮어 꾸~~욱 눌러 줍니다.


손으로 삼각주먹밥 모양을 만들어도 되겠지만 아침에 빠쁜 관계로 전 삼각김밥 틀을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기름을 살짝 둘려 달군 후라이팬에 삼각 주먹밥을 올려 구워 줍니다. 센불로 하면 탈수 있으니 약불로 해주세요.


이때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양쪽 모두 숟가락으로 살살 끼얹어 주세요.






노릇 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어서 반대쪽도 구워 주어요~





겉은 약간 바삭바삭한게 누룽지같고 속은 참치마요가 들어있어 촉촉하고

맛은 단짠단짠 고소해요~ ㅎㅎ


첨엔 참치마요에 간장 양념이 어울릴까 내심 걱정도 했는데 요고 요물인것 같아요. 

아침 잘 안먹는 딸뇨석도 맛있다고 다 먹는걸 보니 말이에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