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알's 일상/맛있는 음식

집에서 생선초밥 만들기



우리 집이 바로 스시집 ㅎㅎ


저희 가족은 육류보단 해물류를 더 좋아해요~ 


아이들 성장을 위해 육류를 자주 먹이려고 하지만 워낙 양이 적어서...

하지만 초밥은 무한대로 먹는 아이들! 덕분에 밖에 나가서 먹자면 왠지 좀 부담감이 ㅋㅋ


그래서 집에서 초밥에 도전해 보았어요.




재료준비: 흰쌀밥, 생선회, 와사비

단촛물: 식초 3, 설탕 1, 소금 0.5 (어른 밥숟가락 - 밥 한공기분량)





식초3, 설탕1, 소금 1/2 스푼을 넣고 잘 저어 단촛물을 만들어 주세요.





초밥을 만드는 밥은 무압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하길래.. 고민하다 압력밥솥보단 나을것 같아서 돌솥밥을 했네요. ㅎㅎ




밥이 따뜻할때 단촛물과 섞은 후 넓은 곳에 펴 식혀 주세요.


밥은 빠른시간내 식히는게 좋다고 TV에서 본것 같아서 전 베란다 문을 열고 5분정도 식혀 줬어요.


처음 따뜻한 밥에 단촛물을 넣어 섞으면 너무 흥건해서 단촛물이 좀 많은가 싶은데 식히고 나면 전혀 그렇지 않아요. ^^





밥이 잘 식혀 졌다면 조물 조물 밥을 뭉쳐 주시고 그위에 원하는 양만큼 와사비를 넣어 주세요.


저희 집은 생와사비를 선호하는 편이라 조금만 올린다고 올렸는데도 ㅋㅋ

아이들과 저 모두 코를 킁킁 거렸다죠.ㅋㅋ


결국 아이들은 와사비를 더 빼줘야 했다는.. 와사비 적당히 올려주세요. ㅎㅎ;;





신랑이 집앞에서 포장해 온 광어&우럭 회


전 여기서 광어와 뱃살만 사용하고 우럭은 그냥 회로 냠냠 했답니다.





밥위에 광어회와 뱃살을 올려주면 초밥 완숑!!


왼쪽 두개는 광어초밥, 오른쪽 두개는 우리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 뱃살 초밥이에요.


뱃살은 왜 항상 적은 걸까요??  늘 서로 많이 먹을려고... ㅠㅠ





초밥을 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ㅎㅎ


집에서 초밥 만드는거 어려울지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좋은것 같아요. 올 겨울 자주 해 먹을것 같아요.


까다로운 아드님은 밥이 너무 잘됐다며 칭찬해 주시고 따님은 우리 스시집하자며 칭친해 주시고 

이런맛에 요리하나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