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알's 일상/맛있는 음식

라이언 유부초밥 만들기/ 캐릭터도시락 만들기


어제 아들을 포함 6학년 전체 아이들이 강원도로 2박3일 숲체험 수련활동을 갔어요.


6학년 전체 아이들이 다 가다 보니 휴게소에서 점심을 먹을 마땅한 식당이 없다며 일회용 그릇을 이용해 도시락을 싸오라는 알림장이 왔더라구요.


이번엔 간단히 유부초밥을 만들기로 했는데 그냥 보내기가 아쉬워서 라이언 캐릭터를 따라해 봤네요.




재료: 유부초밥재료(마트제품-사각유부추천), 밥, 김, 체다치즈 두가지(노란색,흰색)





일반 유부 아랫부분을 사진처럼 눌러서 배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사각유부주머니를 이용하면 더 예쁜 모양을 만들 수 있어요.)





양념해 놓은 밥을 적당량 넣고 양끝부분을 안쪽으로 접어주세요.





윗부분에 흰밥으로 덮어 동그랗게 만들어 줍니다.

전 흰쌀밥이 없어서 그냥 현미 잡곡밥으로 했더니 알록달록 하네요. ㅠㅠ





체다치즈 노란색은 귀를 만들건데요... 아이들 약병으로 콕 찍어줬어요.





약병으로 콕 찍어서 손으로 눌러주면 치즈가 퐁~ 하고 나와서 편하거든요. ㅋㅋㅋ





아랫쪽을 살짝 잘라주면 귀모양 완성이랍니다.





사진엔 없지만 눈썹,눈동자, 코 가운데 부분은 김으로 잘라 만들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아서 전날 미리 잘라 뒀어요.


그리고 코 흰색 두개는 체다치즈 흰색을 아이들 약병 뚜껑으로 콕 찍어 만들어 줬답니다.


밥이 살짝 따뜻할때 데코를 해주면 치즈도 살짝 녹아 잘 붙고 김도 잘 붙는데... 전 밥을 다 만들어 놓고 데코 준비를 했더니 밥이 다 식어서 흑 ㅠㅠ  마요네즈 살짝 묻혀서 붙여줬는데 왠지 모르게 아쉬웠어요. 가다가 귀가 떨어질것만 같아서리...





맨 왼쪽 윗줄 라이언 코가 삐툴어졌는지 글 올리면서 봤네요. ㅋㅋ 넣으면서 그랬나봐요~


종이도시락 두개에 과일이랑 나눠 담아서 싸줬네요.


늘 간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손이 곰손이라 그런지 시간이 촉박촉박 ㅋㅋ

그래서 싸주고 나면 더 아쉬운듯 합니다. 언제쯤 익숙해져서 빨리 후다닥 가능해 질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