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알's 일상/맛있는 음식

새콤 달콤 매콤한 피꼬막무침

 

새콤 달콤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피꼬막 무침을 해봤어요.

 

제가 참꼬막을 좋아해서 피꼬막은 한번도 집에서 요리를 해본적이 없었는데.. TV에서 피꼬막무침이 나오자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해보았네요. ^^

 

 

재료: 피꼬막 1kg, 오이1, 양파1, 당근 1/2, 상추약간, 깻잎약간

 

양념장: 고춧가루3, 간마늘1, 매실액1, 올리고당1, 설탕 1/2, 식초1, 참기름1, 깨소금1, 후추약간(어른숫가락 기준)

 

 

 

 

 

굵은 소금을 넣어 박박 물질러 주세요. (해감은 따로 하지 않음)

 

 

 

사진처럼 깨끗해 질때까지 여러번 반복해서 씻어 주세요.

 

 

 

깨끗히 씻은 피꼬막을 냄비에 차근차근 넣고 뚜껑을 닫은후 불에 올립니다.

(물을 넣지 않아도 자체 수분만으로 충분해요. ^^)

 

 

 

피꼬막이 반정도의 양이 입을 벌리 시작하면 불을 꺼주세요.

 

 

 

불을 끈후 뚜껑을 닫고 뜸을 들여 마져 익혀 주고 껍질을 분리하여 찬물에 깨끗히 씻어 줍니다.

 

 

 

오이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소금에 잠깐 절여 주세요. 그래야 오랫동안 아삭한 오이를 맛 볼수 있어요~

 

 

 

양파는 찬물에 30분정도 담가 아린맛을 빼 줍니다.

 

 

 

상추, 깻잎,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없는 야채는 생략하셔도 되고 있는 야채는 첨가해 주셔도 좋아요~

 

 

 

야채를 볼에 담고 분량의 양념대로 넣고 섞어주다가

 

 

 

피꼬막을 넣어 무쳐 줍니다.

 

 

 

예쁜 접시에 담아 냠냠하면 되겠습니다. ㅎㅎ

 

처음으로 피꼬막을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아이들도 매워도 맛있다면서 냠냠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