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알's 일상/맛있는 음식

집에서 만들어 먹는 스팸&참치김치 밥버거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는  "스팸&참치김치 밥버거"


한동안 여기저기 밥버거 집들이 많이 생겨났죠.

 간단히 식사를 때우거나 배고픈 학생들의 배를 채워주기 좋아 인기가 많았던 밥버거!!


저희 아이들도 가끔 단체로 나들이갈때 밥버거를 식사로 주면 좋아했던것 같아요. ^^


퇴근하고 돌아왔는데 오늘 저녁이 뭐냐며 물으면서 

갑자기 밥버거가 먹고 싶다는 아이들~ 그냥 밥차려 먹자고 했더니 투덜투덜 거리며 둘이서 시위를 하네요. 이건뭐~~ 시집살이도 아니고 ㅋㅋ;;


그까이꺼 내 새끼들이 먹고싶다는데 못할소냐~ 

집에 있는 재료로 스팸&참치김치 밥버거를 만들어 봤습니다.(흔히 다들 집에 있는 재료라 ㅋㅋ)





재료준비: 밥, 김자반, 스팸, 참치, 김치,단무지, 치즈, 마요네즈, 참기름, 설탕, 깨, 소금




달군 후라이펜에 참기름, 김치, 설탕을 약간 넣고 볶아 준비합니다.


신김치 아니면 설탕은 넣지 않아도 무방할것 같아요~ 전 신김치라 세네꼬집 넣고 볶았네요.


아!! 단독 사진은 없는데 참치는 단무지를 잘게 썰어 넣은후 마요네즈를 섞어 준비해 주세요.




스팸은 노릇하게 구워 주시고


밥은 김자반을 넣고 섞어 준비해 주세요.


김자반이 없으면 일반 김가루와 소금, 참기름으로 간을 맞춰 준비하면 될것 같아요. 

전 김자반으로 했는데 간이 살짝 아쉬운것 같아 소금으로 더 해줬어요.





밥 그릇에 일회용 비닐을 씌우고 밥을 꾹꾹 눌러1/3정도만 채운 후




그 위에 볶음김치, 참치, 스팸, 치즈 순으로 올려 줍니다.




그 위에 밥을 올린 후 비닐을 덮어 꾸~욱 눌러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대왕 스팸&참치김치 밥버거가 완성 됐어요. ㅋㅋ





속재료를 듬뿍 듬뿍 넣어더니 대왕 밥버거가 됐네요. ^^


먹자마자 신랑과 애들이 엄청 맛있다고 칭찬에 칭찬을 ㅋㅋ

사먹는 밥버거 보다 훨~씬 맛있다며 "엄마 밥버거집 차려도 되겠어~!!"라는 말도 해주신 울 아드님


신랑도 맛있어도 계속 들어간다며 무한 흡입을 해주시고 잘 안드시는 따님도 커다란 밥버거 하나 다 드셔 주시니 이리 뿌듯 할수가 없네요. ㅎㅎ


이런게 바로 행복인가 봅니다. 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