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알's 일상/맛있는 음식

집에서 만드는 해쉬 브라운

딸아이가 먹고 싶다고 했거만 맥*** 매장에선 아침시간에만 주문이 가능해서 매번 먹질 못했었던 해쉬 브라운..

 

요즘 아이들과 새벽기도를 같이 다니고 있어서 작정기도 첫날 예배를 마치고 가까운 맥*** 매장을 가서 좋아하는 해쉬 브라운을 시켜줬더니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 아이들 간식으로 먹이려고 도전했는데 결과는 정말 환상적 이였답니다. ^-^

 

매장에서 파는 해쉬 브라운과 싱크로율이 100% 가까운 해쉬 브라운이 탄생했어요~ ㅎㅎ

 

 

 

[ 재료준비: 감자 작은거 3알, 밀가루(박력분), 계란1개, 빵가루,소금 - 해쉬브라운 6개 분량]

 

 

 

 

 

감자 작은거 3알중 2알은 깍두썰기를 하고 1알은 다져 준 후 찬물에 30분 가량 담가 줍니다.

 

 

 

 

전자렌지 용기에 담아 깍두썰기는 5분 다진 감자는 1분 가열해 줍니다.

 

 

 

 

 

깍두썰기한 감자를 부드럽게 으깨 주세요~

 

 

 

 

으깬 감자와 다진 감자를 조심스럽게 섞어주고 이때 소금으로 적당히 간해 주세요.

전 매장에서 파는 해쉬 브라운이 약간 짭잘한 맛으로 소스없이 먹는거라 맛보면서 비슷하게 간해 줬어요.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고 밀가루를 양쪽에 뭍혀 주세요. 이때 너무 많이 뭍히지 않고 얇게 감자를 감쌀 정도만 뭍혀주심 될것 같아요.

전 쿠키를 만들때 쓰는 박력분이 있어서 튀겼을때 겉이 더 바삭하라고 썼는데 없으면 중력분 밀가루를 사용해도 될것 같네요.

 

 

 

밀가루를 뭍힌 감자 위에 계란물을 뭍혀주고, 그 위에 빵가루를 골고루 뭍힌 후 10분정도 실온에 방치 합니다.

 

 

 

 

후라이펜에 해쉬 브라운이 반정도 잠길 정도에 기름을 붓고 달군 후 노릇하게 튀겨 주시고 옆으로 보면 노르스름해지는게 보이기때문에 자주 돌리지 말고 한번만 돌려주세요. 잘 으깨지진 않지만 그래도 집게로 집다보면 모양이 망가질수도 있으니까요. ^^;

 

전자렌지로 익혀서 만든거라 양쪽 모두 색깔이 노르스름 해지면 꺼내면 된답니다.

 

 

 

 

아침에 학교 출근하면서 딸내미가 주문하고 가신 핫케잌과 해쉬 브라운이 완성 됐네요.

핫케잌은 마트에서 파는 가루를 사다 한거에요. ㅋ

 

 

 

반을 갈라보니 더 환상적이네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럽고.. 아이들도 맥***에서 파는 해쉬 브라운 같다면서 어찌나 좋아하는지 ㅋ

퇴근시간이 비슷한 아들과 딸이 마주보고 앉아서 순식간에 흡입했습니다. 캬캬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