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DMADE/인형옷

구체관절인형 철릭 한복/ 철릭 원피스

벌써 추석이 다가오고 있네요.

 

구체관절인형 로아의 설빔으로 리버티st한복을 만들어 줬었는데 추석빔으로 무얼 만들까 하다 요즘 핫하게 많이들 찾으시는 철릭 한복/ 철릭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로아 사이즈

 

  MSD/ 키40cm(가발 쓰지 않은 상태)
/ 어깨부터 발끝까지 31cm/ 가슴둘레 16.5cm/ 허리둘레 13cm/ 어깨넓이 8cm/ 팔길이 15cm / 엉덩이둘레 17cm

 

 

 

철릭은 원피스 한복에 덧치마를 입는 스타일 이랍니다.

 

덧치마를 끈으로 리본으로 묶기 때문에 원피스에는 리본이 아닌 안쪽에 스냅단추를 달아서 깔끔하게 만들어 줬어요.

 

제 개인취향이지만 위,아래 모두 리본이 있으면 좀 지저분한 느낌도 들더라구요. ㅎㅎ;;

 

 

 

 

원피스를 만든 원단은 30수 평직 메리미원단 이에요~

 

이름만큼이나 너무 사랑스러원 원단인것 같아요. 사실 기모노 만들려 지른 원단인데 추석빔으로 철릭을 만들었어요.

 

 

 

 

 

 

한복 느낌을 더 주기 위해서 하나 하나 주름을 잡아서 다림질도 해 주었더니 완성도가 더 좋은것 같아요.

 

 

 

 

 

 

치마는 20수 린넨 진핑크 색상이에요.

원피스가 확 띄는 색상이 아니라서 덧치마는 진한 색상으로 했는데 사진상으론 좀 연한색상으로 나왔네요.

그렇다고 많이 차이 나는건 아니고 사진보다 약간 더 진하다고 보심 되셔요~

 

 

 

 

 

 

이 철릭을 위해서 머리띠도 화관같이 만들었어요. ㅎㅎ

일반 한복은 조바위라면 철릭은 이런 화관이 더 이쁜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