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DMADE/홈패션

심플한 에어컨덮개 만들기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때 먼지가 쌓이는걸 방지하기 위한 에어컨덮개.

 

10여년전 인가.. 에어컨을 구입하고 얼마안지나 에어컨덮개를 사려고 하는데 마땅히 맘에 드는게 없어서 그중에 가격이 제일싼걸 구입했던 생각이 나요.

 

늘 그 에어컨덮개를 보면서 바꿔야지 바꿔야지 했는데... 마땅히 제맘에 들면서 저렴한게 없어서 직접 만들어 봤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화려한 꽃무늬 에어컨덮개에요~

 

전 개인적으로 저렇게 큰 꽃무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다 심플한걸 좋아해서 항상 눈에 거슬렸는데 이제서야 만들어 바꿔 줬네요.

 

 

 

에어컨덮개를 만들때 사용할 광목원단과 린넨컷트지 랍니다.

 

 

 

에어컨 크기에 맞춰 원단을 재단해 줍니다.

 

1번은 앞부부인데 컷트지를 넣을꺼라 사진처럼 재단했어요.(연결 후 다른 원단가 길이 같음)

 

 

 

1번을 서로 연결해 줍니다.

 

 

 

사진과 같이 옆면을 연결한 후 2번과 4번을 연결해 줍니다.

 

 

미리 재단해둔 뚜껑부분을 연결 합니다.

 

 

 

밑단은 두번접어 박아 마무리 합니다.

 

 

 

쨔짠~~ 완성됐어요. 완죤 간단하지 않나요?흐흐

 

여려분~ 에어컨덮개 만들기 절대 어렵지 않아요. 한번 도전해 보세요~

 

 

 

 

 

 길이가 약간 짧은듯 하지만 그래도 뭐~ 나름 만족합니다. ㅋㅋ

짧은 시간에 저렴한 가격으로 제 맘에 쏙드는 심들한 에어컨덮개가 완성 됐으니까요.

 

신랑은 심하게 심플한거 아니냐고 하지만 전 너무 좋아요~ 집이 더 환해진 기분도 들구요. ㅎㅎ

 

완벽한 개취 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