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DMADE/인형옷

베돌 에코백 만들기

베돌 가방 만들기/베이비돌 가방 만들기/베돌 에코백 만들기/ 베이비돌 에코백 만들기



점프슈트를 입은 베돌 벨에게 에코백을 만들어 들려 줬어요~~


뭔가 허전했는데 에코백 하나 들려주니 이제야 뭔가 제대로 다 해준듯한 기분인거 있죠.ㅋㅋ


에코백들고 있는 다른 베돌 아이들을 봤을때 만드는게 어려울것 같았는데 만들고 보니 생각보다 너~~무 쉬운거에요. 

그래서 혹시나 저처럼 소장하고 계시는 베돌들에게 에코백을 만들어주고 싶은 분들이 계실까 해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려구요. ^^







아이들 재우고 밤에 만들면서 사진을 찍었더니 사진이 영~~(지송지송)ㅠㅠ


가방을 만들 원단을 사진에 나온 크기대로 재단해주세요. 치수는 시접 포함이구요 세로는 골선으로 재단하면 된답니다(모든 면에 올풀림방지액을 발라 말려주세요).


가방끈은 전 1cm 코튼면 끈이 있어서 그걸 사용했구요.. 만약 제천으로 만드실거면 길이 15 * 4cm로 재단해서 다림질로 1cm로 접어 끈모양으로 만드심 되요~





원단을 안쪽이 보이게 놓고 양쪽 0.5cm 바느질한 후 끝부분 모서리를 잘라 주어요.




윗 부분은 시접 1cm부분을 안으로 접어 바느질 해요.




가방끈을 위치에 달고 뒤집어 주면 완성 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ㅋㅋ




가방이 너무 썰렁해서 가지고 있는 글루터지를 제 닉네임 콩알을 잘라 붙여 주었어요~


작은 전사지나 와펜으로 장식해도 이쁘고 컷지를 사용해서 만들어도 이쁠것 같아요. ^^





가방을 들고 있는 벨이 어쩜 이리도 귀여울까용?? ㅎ





싸이즈도 어쩜 이리 딱인지 혼자 실실 웃었어요. ㅋㅋㅋ


나중에 작고 귀여운 전사지 구해서 몇개 더 만들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