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알's 일상/맛있는 음식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누룽지 백숙과 닭죽

 

집안일에 교회일에 정신없이 한달이 후딱 가버렸네요...

바쁘다는 핑계로 신랑을 요즘 토통 못 챙겨줘서 너무 미안하기도 하고.. 몸이 무겁다며 피곤해 하는것 같아서

먹고 싶다는 백숙을 했어요.

 

압력밥솥이 있으면 좋겠지만.. 저희집엔 없는 관계로 전기밥솥을 이용해 누룽지 백숙과 닭죽을 만들어 봤네요.

 

재료: 닭9호 2마리, 인삼한뿌리, 통마늘, 통후추, 한방팩, 찹쌀(맵쌀 대체가능)

 

닭에 누린내와 잡냄새를 잡아주기 위해서 닭 날개 부분과 똥X 부분을 잘라 주세요.

 

 

안쪽을 보면 사진처럼 기름덩어리들이 있는데 가위로 깨끗하게 정리해 주고 물로 안쪽까지 씻어 줍니다.

 

 

뜨거운물에 10~15분 가량 담가주시면 불순물이 어느정도 제거 되서 좋아요.

 

 

아이들은 닭죽을 더 좋아해서 누룽지 백숙으로 해서 닭죽을 같이 만들거라 쌀을 씻어서 불려 줬어요.

찹쌀로 하면 더 좋겠지만 저희집에 없어서 그냥 흰쌀로 했구요 밥그릇으로 1+1/2정도를 30~40분 정도 불려 줬네요.

 

 

맨 밑부분에 쌀을 깔고 안쪽에 통마늘을 넣은 닭 두마리를 올려주고 물은 닭이 잠길 정도로 채워 줍니다.

전 잘씻어서 냉동실에 보관해 둔 인삼한뿌리, 통후추, 한방팩을 넣어 줬는데요 집에 월계수잎이 있으신 분들은 같이 넣어 주시면 더 좋겠죠? ~~ㅎㅎ

그리고 저희 가족은 닭껍질을 먹지 않는데다 제가 담백한걸 좋아해서 닭껍질을 미리 벗겼는데 껍질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요리 하시면 될것 같아요.

 

 

밥솥에 있는 만능찜 기능에서 원하는 시간으로 셋팅해 주면 끝!!

대부분 만능찜 기능으로 하실때 40분을 많이 사용 하시던데 전 늘 50~60분으로 셋팅을 해줘요.

가족 넷다 누룽지를 너무 좋아해서 닭죽도 누룽지가 섞여 있는걸 좋아하거든요. ㅋㅋ

 

 

짜짠~~!!

왠지 보는것 만으로도 건강해질것 같다면 오버겠죠? ㅋㅋ

 

 

닭이 너무 잘 익어서 그런지 꺼내는데 두동강이 ^^;;

비주얼은 이래도 맛은 기가 막히더이다.  속살이 너무 야들 야들한게 두마리를 순식간에 다 먹어 치웠네요..

닭 두마리 다 먹어보기는 처음인듯 합니다. ㅋ

 

 

닭가슴살을 쭉쭉 찢어서 누룽지가 적당히 섞인 죽 위에 올려주면 캬~~ 영양만점 닭죽 완성!!

백숙 다 먹고 닭죽 한그릇씩 뚝딱 해 주셨답니다.

더운 여름날 보양식으로 삼계탕도 좋지만 추운겨울 백숙과 뜨끈한 닭죽 한그릇 참 괜찮은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