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싱이야기/바느질 Tip

[메리룩P2070LF] 오버록사용법과 인터록 전환방법

 

 

 

오버록사용법과 인터록 전환하기

 

 

실을 다 끼우셨다면 오버록이 잘 되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윗루퍼 실과 두개의 바늘 실을 뒤쪽으로 쭉 길게 빼놓아주시고

 

 

 

노루발을 들어서 원단을 끝까지 밀어 넣고 노루발을 내려주세요.

그런다음 핸들을 이용해서 수동으로 두세번 돌려서 잘 되는 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잘 돌아간다.. ㅋㅋ 그렇다면 발판을 눌러주세용. 드드드드드드드드 ~

시원하게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시나용??

이작업은 실을 교환하거나 해서 처음 시작할때 오버록 고리가 있는 공실을 만들어주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렇게 해서 공실이 만들어 졌다면...

 

 

 

 

다시 할때는 요롷게 노루발 앞쪽에 원단을 대주시면 되요. 공실이 만들어 진 후에는 노루발을 올리거나

하지 않아도 되요.

그리고 컷팅될 여유분은 1cm가 넘도록 해주심 좋아요.

 


 

두꺼운 원단은 사진처럼 노루발 앞부분을 살짝꿍 들어서 원단 끝부분만 넣어주세요.

 

 

 

 

사진 보이시져? 이렇게나 이쁘게 바느질이 되어서 나오네요. 쿄쿄 완죤 사랑스러워요 ♡.♡

 

 

 

 

참참!! 침판옆에 붙어있는 요고 요고.. 기능 설명할때 빼먹은듯한 ㅋㅋ

이건 오버록과 인터록 설정할때 쓰는거예요.

오버록할땐 N으로 설정해 주세욧!

 

 

 

 

 


완성된 모습인데 왠지 좀 이상한것 같죠?

맞습니다. 장력이 안맞아서 헐령하게 되버렸어요 ㅠ.ㅜ

자동장력조절인데 왜케 나왔을까요?

기억하니사요? 실끼우기에서 제가 장력조절 접시에 실을 꼭 끼워놓지 않은면 실패한다능..

ㅋㅋ 바로 그 실패를 맛보았던 사진입니다.. 왜케 나왔을까 하고 살펴봤더니

파란색과 주황색 실이 접시 사이에 들어가지 않고 들떠 있더랬죠.흐흐 이로써 정확안 한가지 알고 넘어 갑니다. 캬캬 (아 긍정적 마인드 ^^;)

 

 


 

짜자~쟌!!

바로 이맛 아닙니까~이?? ㅋㅋ

제대로 된 모습이에요. 전 사진보다 그럴싸하게 나왔죠?

이건 A패턴 2바늘 4색실 오버록 입니다.

 

 

이제 인터록 변환하는걸 볼까요?

 

 

 

 

먼저 요 부분을 R로 바꿔주세요.

사진이 없긴 한데 주황색 실을 잘라주시고 왼쪽 바늘을 빼주세요.

그리고 주황색 잘린 실은 옆으로 살짝 치우고 패턴 다일은은 c로 돌려 줍니다.

 



 

땀수 다이얼이에요.

인터록 할때는 1롤 맞춰주셔야 해요.

그래야 이쁘고 촘촘하게 인터록이 완성되어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노루발에 넣고  박는 모습은 사진이 없네요 ㅠㅠ

잘 된것 같은데 가끔씩 저렇게 빈공간이 생긴거 보이시나요?

저건 제가 중간 중간에 발판을 놓아서 그런거랍니다.

열쒸미 연습하다보면 발판을 쉬지않고 부드럽게 밟는 순가이 오겠죠.

그럼 땀도 이쁘게 될거구요. 완죤 기대되어요 ㅋㅋ

 

인터록 사진이 많지 않아서 좀 아쉽네요.

4. 패턴별 오버록 사용하기에서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걸로 포스팅을 접을께요.

벌써 늦은 저녁이 되었네요. 저랑 함께 포스팅 읽어 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쿄쿄쿄

다들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 굿나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