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싱이야기/바느질 Tip

망사레이스튜튜[메리룩P2070LF]

오늘이 큰조카 생일이라고 합니다.

작년까진 잊어먹지않고 잘 챙겨 줬었는데

요즘은 회사,집안일,토갱이들,봉틀이까지 ㅋㅋ 바삐 살다보니 못 챙기고 넘어가는 것들이 너므 많네요.

몇일 전엔 큰언니 생일이였는데 잊어먹고 있어서 케익하나 보내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미안했는데 큰언니 큰딸 생일도 잊어먹고 있었으니 ㅠㅠ

어제 저녁 늦게 신랑과 알콜섭취를 하고 있는데 소식을 들었어요 ㅎㅎ

그래서 음주 봉틀이를 좀 했습니다.

 

코코마에서 구입한 샤 원단으로 망사레이스 튜튜 스커트를 만들어주기로 결정하고 헤롱헤롱 취기를 벗 삼아

재단하기 시작했죠 ㅋㅋ

 

 

 

 

 

 

 

위 사진과 같이 원단 재단해 주세요~

 

 

 

 

 


1단, 2단 옆선 박아 주세요.

오버록 하지 않아도 되요.

그게 바로 샤 원단에 매력이죠 ㅋㅋ 올이 풀리지 않는다는 (앙 완죤 좋아 ♥.♥)

 

 

 


 


속치마도 옆선 박아주세요.

 

 

 


 

 

속치마 밑단 인터록해줄거 랍니다.

스위치 R에 설정해 주시구요 바늘은 우측만 사용합니다.

인터록 전환하는 방법은 아래 꾹 눌러 주세요.

http://small17dae1.tistory.com/9

 


 


 


전 윗칼을 밑으로 내려서 사용했어요.

여분을 안주고 반듯하게 잘자 주었거든요.

 

 

 

 


 

저렇게 올이 풀려 있던 안감이 ~ 안감이~~

 

 

 


 


요롷게 이쁘게 인터록이 되었네요. ^^

 

 

 


 


샤원단이랑  속치마랑 모두 주름을 잡아 주세요.

주름노루발을 이용하면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전 없는관계로 항상 홈질을 해서 주름을 잡아주는데요 오늘은 일반 노루발에 일자 박기를 하면서 원단을 밀어주고 박고를 반복하면서 주름을 먼저 잡아 주었어요.


안감,샤1단,샤2단 레이스 겹쳐서 놓은 다음 한거번에 박아 주기!

 

 

 

 


 

 

요롷게 ㅋㅋ

여기서 전 주름을 한번더 홈질로 잡아주었어요.

허리 에 맞게요.

 

 

 


 


이제 허리 고무줄만 달아주면 되네요.

역시 샤원단은 공정이 별로 없어 빨리 만드는 것 같아요

요즘에 스커트 만들때 쓰는 이쁜 허리고무줄이 너므 많더라구요.

하지만.. 뱃살공주는 오늘도 부자재가 없는관계로 ㅋㅋ 있는 부자재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캬캬캬

베이비 핑크 시보리가 있길래 그걸로 사용했어요.

 

 

 

 



고무줄 양 옆을 튼튼하게 박아주공

 

 

 


 


야매질을 좀 했어요.

시보리에 고무줄에 넣고 허리단에 달기 전에 미리 한번 박아 주었습니다.

시보리는 신축성이 좋아서 박다보면 꼭 삐툴어 지더라구요.

아직 실력이 부족한게죠 ㅎㅎ

 

 

 

 



허리단과 고무줄 장착 완료!!

이렇게 초간단 튜튜가 완성이 되었네요.

 

 

 

 


 

앞 뒤 구별도 안되고 해서  샤원단 남은 자투리로 리본을 만들어서 달아 주었어요.

뽀인트 역활도 하고 앞 뒤 구별도 해주고 좋네요. ^^

 

 

 



뒷자태도 괜찮죠?

 

 


 

 

 

좁은 방구석인데다 이쁘게 꾸며진데가 없어서 마땅히 걸어놓고 찍을 곳이 없네요. ^^;

사진 왼쪽에 안방에서 주무시는 친정엄마와 딸 다리가 살짝쿵 등장 했습니다.

 

음주 봉틀이를 하면서 헤롱헤롱~ 눈부릅뜨면서 열심히 했는데..

만들고 나니 이쁜것 같아서 마음에 들고 뿌듯하네요.

이걸 받고 조카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ㅋㅋ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