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랑 떠나는 대부도 나들이, 방아머리해수욕장 산책

2025. 3. 17. 10:27콩알's 일상/소소한 일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뿌뿌와 함께 대부도 나들이하며 들린 방아머리해수욕장을 소개할게요.

방아머리해수욕장

 

 

방아머리해수욕장은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초입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서울·경기 지역에서 접근성이 뛰어나요. 

해수욕장 근처에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방아머리해수욕장

 

 

백사장은 길고 넓으며, 바지락, 고동, 조개, 꽃게, 망둥어 등 다양한 생물을 채집할 수 있는 갯벌 체험이 가능해서 날씨가 좋은 봄부터는 가족단위로 많이 놀려 오시더라구요.

방아머리해수욕장

 

 

들어가는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소나무 산책로가 있어서 바다를 보며 솔향기를 함께 느낄수 있어요.

예전에는 이곳에서 캠핑을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금지구역입니다.

방아머리해수욕장

 

 

파도도 잔잔하고 풍경이 정말 예뻤어요. 뿌뿌가 모래사장을 신나게 뛰어다니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하니 너무 힐링되더라구요. 해변에서 산책하는 다른 강아지들도 종종 보였어요.

방아머리해수욕장

 

 

해수욕장 주변에 카페와 횟집이 많아서 산책 후 식사하기도 좋아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카페도 몇 군데 있어서, 강아지와 함께 쉬어가기 좋으니 한번 들려보세요.

방아머리해수욕장

 

 

방아머리해수욕장은 해질녘 풍경도 정말 멋져요.

해질녘 노을을 바라보며 해변가 산책하는 것도 또 다른 힐링을 느낄 수 있어 추천 드립다.

방아머리해수욕장
방아머리해수욕장

 

 

사진은 20년도에 뿌뿌와 야영을 했던 사진인데  지금은 소형 텐트(그늘막)는 설치 가능하지만, 야영(캠핑)은 제한됩니다.

취사나 불을 피우는 행위는 금지되므로 캠핑보다는 당일 피크닉용으로 생각하는 게 좋아요.

방아머리해수욕장
방아머리해수욕장

 

 

방아머리해수욕장은 텐트 치고 하루 종일 바다를 보며 쉬기 좋고 산책하며 힐링할 수 있는 장소! 하지만, 캠핑보다는 피크닉 느낌으로 가볍게 다녀오는 걸 추천해요. 텐트 자리만 잘 잡으면 멋진 오션뷰를 즐길 수 있어요.

방아머리해수욕장

 

 

또 한주가 시작 됐네요.

다들 편안하고 여유로운 한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