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DMADE/소품

구체관절인형 머리띠 만들기/화관 만들기

인형놀이를 시작하면서 머리띠를 만들어 주려고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실천을 못하고 있다가 이제서야 만들어 줬네요.

 

화관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 머리띠를 화관 느낌으로 만들어 봤어요.

 

 

준비물: 구체관절인형 MSD용 머리띠, 인조꽃, 진주, 부직포or레이스, 공단테이프, 양면테이프,글루건

 

 

 

 

머리띠 크기를 생각해서 제일 작은꽃 위주로 다**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인조 꽃이에요.

 

 

 

 

우선 머리띠에 양면테이프를 잘라서 쭉 붙여주세요~

 

 

 

 

그 위에 부직포나 레이스를 붙여 줍니다.

전 초커를 만들려고 구입해 두었던 부직포가 크기가 적당히 잘 맞아서 그걸로 사용했어요.

 

 

 

 

소중한 인형에 흠집이 생기면 안되겠죵??

공단테이프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글루건을 이용해 끝부분을 감싸 줍니다.

 

 

 

 

원하는 꽃을 잘라서 글루건으로 붙여주면 완숑!!

전 진주가 있어서 군데 군데 붙여 줬는데 훨씬 이쁜것 같아요. ^.^

 

 

 

 

처음 인조꽃을 사올때 딱 맘에 들지 않았는데 만들어 놓으니 꽤 괜찮은것 같아요. 홍홍홍

 

 

 

 

우리 이쁜~ 로아한테도 너무 너무 잘 어울리는것 같죠??ㅋㅋ

 

 

 

 

꽃으로만 장식하면 심심할것 같아서 양 옆쪽을 나뭇잎으로 장식해 줬는데 잘한것 같아요~

 

 

 

 

자칫 촌스러워 질까봐 걱정했는데 나뭇잎이 한수이지 않았나 싶네요. ㅋㅋ

 

만들기 전에 너무 막연했는데 막상 만들고 나니 너무 쉬운거 있죠. ^^;;

다음번엔 일반 머리띠를 만들어 봐야 겠어요~ ㅎㅎ